티스토리 뷰
목차
정부가 제공하는 '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'을 신청해서 50만 원을 받으셨나요?
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받으셨지만, 자세한 사용처에 대해서는 잘 모를 것 같습니다.
크레딧 50만 원은 단순히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.
오늘 이 글에서 자세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사용처
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50만 원은 현금이 아닙니다.
소상공인의 고정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해진 특정 항목에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포인트입니다.
결제 시 등록된 카드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는 방식인데요.
자세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사용처는 아래와 같으며, 납부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소상공인 크레딧 지원
소상공인 크레딧 지원, 신청하기, 신청결과 확인, 크레딧지원, 소상공인, 크레딧, 소상공인크레딧, 소상공인크레딧지원.kr
credit.sbiz24.kr
공공요금 사용처
크레딧은 사업장 운영에 필수적인 공공요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사용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공공요금을 납부하는 곳이지만, 유의사항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.
- 전기요금 : 한국전력공사에 납부하는 전기요금에 사용
- 가스요금 : 지역 도시가스사에 납부하는 도시가스 요금에 사용
- 수도요금 : 상하수도사업본부 등에 부과하는 수도요금에 사용
❗ 핵심 유의사항
- 자동이체는 크레딧으로 결제가 되지 않아,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직접 카드 결제를 시도해야 합니다.
- 가상계좌 납부 시에도 카드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야 합니다.
-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된 공과금은 사용 불가합니다. (개별 청구되는 공공요금만 사용 가능)
- 7월과 9월에는 특정 지역의 상하수도 요금 사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. (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)
4대 보험료 사용처
다음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사용처는 '4대 보험료'입니다.
많은 소상공인들이 제일 부담스러워하는 요금 중 하나인데요.
4대 보험료도 공공요금과 마찬가지로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하세요.
- 국민연금 : 사업주가 부담하는 국민연금 보험료
- 건강보험 : 사업주가 부담하는 건강보험 보험료
- 고용보험 : 사업주가 부담하는 고용보험 보험료
- 산재보험 : 사업주가 부담하는 산재보험 보험료
❗ 핵심 유의사항
- 사업주 본인의 4대 보험료도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사업주가 부담하는 직원의 4대 보험료도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4대 보험료 역시 자동이체 중이라면, 납부 전 반드시 카드사에 문의하여 카드로 직접 납부해야 합니다.
크레딧 사용이 '불가' 한 경우
- 이미 다른 정부 지원금(유가보조금 등)이 적용되거나 카드사 포인트로 결제되는 거래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.
- 공과금이나 4대 보험료 자동이체 방식으로는 크레딧이 사용되지 않으니, 직접 납부 방식을 이용해야 합니다.
- 신청 시 등록한 카드 외 가족카드나 신한 BC카드, 기업카드 등은 사용이 불가합니다.
- 은행 창구에서 현금 납부, 온라인 CMS를 통한 납부 등 카드 결제가 아닌 방식은 사용 불가합니다.
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은 소상공인에게 매달 지출되는 금액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.
위에서 설명해 드린 '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사용처'를 꼼꼼히 확인해 제대로 사용해 보세요!